사내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직원과 직원 가족을 위해
감염 예방 비대면 상담도

포스코ICT 직원들이 사내 심리상담실을 찾아 코로나19 관련 상담을 받고 있다. /포스코ICT 제공
포스코ICT는 코로나19로 우울, 무력감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직원과 직원 가족을 위해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일반인도 불안감이나 무력감을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코로나’와 우울을 의미하는 ‘블루’를 결합한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최근 유치원, 초중고교 개학 연기와 어린이집 휴원이 계속되면서 자녀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도 증가했다.

포스코ICT 직원은 판교사옥에 위치한 심리상담실과 포항, 광양, 서울 등 각 지역에 연계된 상담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직원은 물론 직원 가족도 전문가로부터 상담 서비스를 받는다.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원하는 경우 비대면 방식 상담도 제공한다.

포스코ICT는 직원 상호간 감사와 응원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서 조직 내 긍정의 마인드를 확산시키는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과 PC에서 활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해 활용하고 있다.

‘감사토큰’이라는 앱에 접속해 감사나 응원을 보낼 대상자를 지정하고, 내용을 입력한 다음 발송하면 음료쿠폰과 함께 메시지가 전달되는 방식이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지친 직원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감사토큰을 활용 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아침에 출근해 사내시스템에 접속하면 깐깐한 조직인 정도경영그룹에서 ‘오늘의 유머’를 팝업형태로 띄워 웃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전문 상담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원 개인과 조직단위 상담과 육아, 자녀교육 등 다양한 분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최근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직원을 위한 상담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