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미래통합당 후보
김병욱 미래통합당 후보

△포항남·울릉 = 김병욱 미래통합당 후보는 지난 29~30일 양일간 울릉도를 방문해, 저동항 어판장을 시작으로 군청, 군의회. 소방서, 수협, 농협, 울릉청년회의소 등 울릉도 전역을 순회하는 미래 희망투어를 가졌다.

김 후보는 “울릉도, 독도는 미래성장 동력인 해양생물자원 및 차세대에너지자원 보고로 군사 경제적 가치와 상징성이 대단히 큰 영토”라며 “울릉공항, 대형여객선 운항 등 크고 작은 지역현안 해결에 적극 노력하는 한편, 개발과 보전, 환경과 관광의 조화를 통한 관광활성화, 이른바 국제적인 해양생태관광 거점지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를 위해 울릉도 대형여객선 운항 추진, 차질 없는 울릉공항 건설, 항만 확장 및 배후 SOC 확충, 관광산업 활성화 지원, 특화작물(농수산물) 소득증대, 독도 교육 및 홍보 확대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어 “특히 울릉도독도의 발전을 위해서는 접근성 강화와 주민 해상이동권 확보가 우선돼야 한다”며 “울릉도 독도는 그 특수성을 배려해 국가적 차원에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발전이 가능하도록 국회·중앙정부·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며 해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두한기자

    김두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