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지역 중소기업에 일용직 근로자 채용을 위한 인건비를 지원한다.

포항시는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고자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중소기업 일용직 근로자 일자리 발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해 공장시설 개·보수 및 신규사업의 조기착공을 유도하고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일용직 근로자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포항시는 추경예산 45억원을 확보해 중소기업 일용직 근로자 신규 채용자 1천100명에 대해 50일간 인건비의 70%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실무회의에서는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청하농공단지협의회, 포항지역 기업관련단체 대표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지원대상업체, 지원내용, 사업시기 등 세부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시는 실무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향후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는 등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예산이 확보되는대로 바로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4월에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취약계층 근로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