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가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
가정과의 소통 위해 직접 제작

영주가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 선생님들이 제작한 영상.
[영주] 유치원교사들이 온라인 학습지원을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주가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거듭 연기 되면서 유아들의 학습공백과 가정 양육부담을 줄이기 위해 체계적인 온라인 학습 지원, 유치원-가정의 소통을 위해 교사들이 직접 영상자료를 제작해서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 영상 자료는 만나지 못한 유아들에 대한 인사와 원장선생님의 당부 말씀, 유치원환경 소개, 담임교사들의 코로나19 관련 퇴치방법 등에 대한 자료가 담겨 있으며, 제작된 영상자료는 각 반별 밴드 및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소개돼 학부모 및 유아들의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각 반 밴드로 제공되던 활동 안내는 단순 자료 제공에서 벗어나 연령별 발달단계를 고려해 안전지도, 요리활동, 신체놀이, 기본생활습관, 체조, 미술활동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부모님과 함께 할용 할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 A씨는 “오랜 가정 생활로 답답해 하던 아이들이 선생님들이 보내준 동영상을 신나게 보고 있다”며 “평소에 가족들과 놀이를 할 수 있는 많은 자료와 아이들을 위한 선생님들의 배려가 느껴져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필수 원장은 “선생님이 직접 만든 동영상 자료가 집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어머니들과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김세동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