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29대 1 경쟁률
31일 당첨자발표

난 20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분양한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전세대 평균 29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다.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투시도 전경.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에서 지난 20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분양한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1순위 청약접수 결과, 평균 29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다.

25일 화성산업에 따르면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청약접수결과,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일반분양분 총 403가구로 전세대 1순위에서 평균 29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면적별로는 59㎡ 21대1, 74㎡ 12.7대1, 84㎡A 57대1, 84㎡B형 12.4대1로 나타났다.

당첨자에 대한 실물견본주택 관람은 추후 코로나19의 확산과 정부방침을 고려해 결정할 예정이다.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이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된 것은 수성생활권이라는 도심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누리면서 천혜의 자연인 앞산과 신천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입지적 여건이 작용했다.

또 신천대로, 신천동로, 앞산순환도로, 4차순환도로를 통한 시내외로 빠르게 연결되는 사통팔달의 교통망, 재건축, 재개발 붐이 활발히 일어나는 봉덕동의 지속적인 개발이 앞으로 자산적인 미래주거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동시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평면도 현관중문, 광파오븐, 하이브리드쿡탑, 거실아트월, 주방상판과 벽체 엔지니어드스톤(칸스톤) 등이 기본으로 시공되고 공간활용이 우수한 수납공간, 격조높은 인테리어 마감 디자인 등도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됐다.

전세대 모두 전용면적 84㎡이하의 실속형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타입별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혁신 설계에다 남향중심의 단지배치와 주차공간을 지하로 배치하며 지상에는 차가없는 쾌적한 공원 아파트로 꾸며졌다.

유럽식 중정인 파티오를 비롯한 물빛정원, 바닥분수, 석가산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테마공원이 있으며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예비인증), LG 유플러스와 연계한 IoT@home 등도 구비돼 있다.

아울러 내부순환 공기청정형 환기까지 가능한 헤파필터 전열교환식으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99%까지 필터링하는 클린에어시스템 등 안전과 경제적 효율성을 높인 첨단 디지털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당첨자발표는 오는 31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당 당첨자 분양계약체결은 오는 4월 13∼16일 침산동 화성파크드림 갤러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