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옥산초등학교 한 학생이 이 학교 교사로부터 태블릿PC를 전달받고 있다.

 
【상주】 상주 옥산초등학교(교장 최을희)가 코로나19 사태로 다음달 6일까지 개학이 연기되자 디지털 교과서로 온라인 학습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교는 이런 상황에 부응해 휴업기간 중에도 학생들이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태블릿PC를 제공했다. <사진>

이 같은 조치는 지난해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3학년부터 6학년까지 1인 1태블릿을 사용했기에 가능했다.

학생들에게 배부된 태블릿에는 디지털교과서와 위두랑, 실감형 콘텐츠 등이 설치돼 가정에서 인터넷을 연결하면 바로 위두랑 클래스와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참여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휴업 중 학습공백도 최소화하게 됐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운영으로 디지털교과서를 사용해 본 경험이 주효했던 것이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다루던 태블릿PC를 가정에서 사용하며 학습할 뿐 아니라 학급별로 ‘위두랑’을 활용해 선생님으로부터 학습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다.

최을희 옥산초등학교장은 “학교에서 배웠던 디지털교과서 사용법과 위두랑 활용법이 이번 휴업기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