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이나 문자회신을 통해 간단히 마을방송을 확인할 수 있다. /청송군 제공
[청송] 청송군의 스마트 마을방송이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 군정홍보에 톡톡히 역할을 하고 있다.

스마트 마을방송은 청송군이 지난해 9월 도입해 서비스 개시 이후 그동안 군정홍보 역할을 꾸준히 하면서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기존 마을방송장비의 노후화와 잦은 고장, 장비 교체에 따른 예산문제 등을 해결하고 주민들의 상세정보와 이장들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을 구축해 활용해오고 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는 마을 이장들은 언제 어디서나 마을방송을 하고 주민들의 청취 여부를 스마트폰 앱이나 문자회신을 통해 간단히 확인 할 수 있고 주민들 또한 선명한 음질로 마을 방송을 청취할 수 있어 정보 전달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는 호평이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예방수칙을 비롯한 관련 정보 등을 주민들에게 발 빠르고 정확하게 전파함으로써 바이러스가 지역에 유입되고 확산되는 것을 차단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등 재난안내 및 예방에도 한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054-874-2291로 걸려오는 전화는 행정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스마트 방송인만큼 꼭 귀를 기울여 청취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