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림동 농가 생산 포항초·부추 등
임직원, 장터 열고 판매·홍보 활동

포스코케미칼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포항지역 농민을 돕기 위해 나섰다. <사진>

포스코케미칼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포항시 남구 청림동 농가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농산물 소비촉진행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판매 작물은 포항시의 대표 작물인 포항초(시금치)와 부추이다.

이번 행사는 협력사를 포함한 임직원들에게 판매 장터를 열어 구매를 촉진하고, 회사는 임직원이 구매한 수량만큼 매칭 구매해 추가로 농가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청림동에서 포항초를 재배하는 한 농민은 “학교 개학 연기로 급식에 농산물을 대지 못하는 등 어려움이 컸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포스코케미칼 임직원들에게 판매하고 포항 특산물을 홍보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포스코케미칼의 진정성 있는 기업시민 활동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포항초는 포항지역에서 재배되는 재래종 시금치로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맛과 식감이 뛰어나며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식재료이다. 부추 역시 포항지역에서 주로 생산되는 대표 작물 중 하나다.

청림동에서 포항초를 재배하는 한 농민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포스코케미칼 임직원들에게 판매하고 포항 특산물을 홍보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포스코케미칼의 진정성 있는 기업시민 활동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현식 포스코케미칼 기업시민사무국장은 “앞으로도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