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375가구 중 163가구
생활특화 오피스텔 52실 분양
블루투스원패스 시스템 등
첨단생활 스마트 홈시스템 적용
도시철도 더블 환승 역세권

서한이 오는 25일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총 427가구 규모로 공개하는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 투시도. /서한 제공
(주)서한은 오는 25일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를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사이버 견본주택은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홈페이지(bwd-seohan.com)에 준비 중이며 인터넷상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단지의 입지여건과 배치도, 유닛, 마감재, 모형도 등은 물론 청약일정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중구 남산동 614-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의 규모로 프리미엄 아파트 69㎡, 78㎡, 84㎡A·B 375가구와 생활특화 오피스텔 52실 등 총 427가구로 조성되며 일반분양은 조합원분을 제외한 아파트 163가구와 오피스텔 52실 등 총 215가구다.

데크형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넓은 공개공지와 테라피가든, 힐링가든 등 입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에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맘스스테이션, 이린이놀이터 조이월드와 유아놀이터 키즈가든 등으로 조성된다.

보육시설인 키즈케어센터, 어르신들의 소통공간 실버라운지, 다양한 운동기구와 GX룸 등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등 삶을 풍요롭게 할 단지 내 커뮤니티도 풍부하다.

어플을 이용한 가전기기 제어 환경을 제공하는 KT앱 제어,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공동현관 출입과 엘리베이터 호출을 한번에 하는 블루투스원패스 시스템 등 대구중심에서 첨단생활의 스마트 홈시스템을 적용한다.

또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CCTV,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으로 안전을 고려했고 전기차 충전소 설치, 100% LED 적용, 원격검침 시스템, 지하주차장에 접근시 조도가 조절되는 디밍센서를 적용했다.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소형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손색없는 전용 67㎡ 오피스텔은 침실 2개소, 거실, 주방, 욕실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발코니 역할의 다용도실을 갖춰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다.

현관중문, 붙박이장, 하이브리드쿡탑, 냉장고, 거실과 침실1 천정형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등 10대 무상특화품목 제공으로 부담을 확 낮췄고 획기적인 전실 남향설계, 아파트와 같은 계단식 설계, 실당 1.3대의 여유로운 자주식 주차공간 등 아파트를 넘어선 오피스텔의 진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곳은 대구 중심 중의 중심으로 도시철도 1·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과 1·3호선 환승역인 명덕역 사이에 위치한 더블 환승역세권답게 1, 2, 3호선을 모두 누리며 달구벌대로와 중앙대로를 인접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을 비롯한 반월당 메트로지하상가, 남문시장, 탑마트 등 동성로와 반월당 상권과 의료, 금융, 상업시설 및 봉산문화거리, 청라언덕 등 문화·역사의 숨결도 느낄 수 있다.

인근에 대구초, 제일중, 경북여고, 경대사대부설초·중·고 등 전통있는 명문학교들이 도보거리에 자리잡고 있는 안심, 안전 교육환경으로 자녀들의 교육 걱정을 덜어준다.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31일 1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8일, 정당계약은 오는 4월 20∼22일까지 3일간이다.

정한모 (주)서한 분양소장은 “코로나19에 대한 시민 안전을 고려해 사이버 견본주택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입지와 단지, 유니트 안내영상부터 분양정보까지 소비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히 준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