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제한없이 국내외 2명
포항문화재단, 20일까지 접수

포항문화재단 구룡포생활문화센터 아라예술촌. /포항문화재단 제공
(재)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차재근)은 오는 20일까지 재단이 운영하는 구룡포생활문화센터 아라예술촌 입주작가를 공모한다.

구룡포생활문화센터 아라예술촌은 구룡포 지역의 특별한 역사·문화자원을 연계한 생활문화 거점시설로서 시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입주작가 프로그램은 예술가에게 일정한 작업공간과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지원해 활발한 창작활동을 격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역과 특정 장르에 한계를 두지 않고 국내외 공모를 통해 2명의 입주작가를 선정·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현재까지 5년 이상 국내외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전업 예술작가이며 , 모집 분야는 시각예술 문학 사진 목공예 등 예술 전 부문이며 도예는 제외된다. 활동기간은 계약일로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다.

선정된 입주작가에게는 센터 내 창작공간 1실을 제공하며 창작활동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센터 내 전시실에서 창작 작품 전시 1회 이상 지원, 포항문화재단 주관 문화축제 및 행사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선정방법은 입주지원서와 창작활동 프로젝트 수행계획서 등을 통한 1차 서류 심사 후 2차 면접 심사(PPT발표)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며 입주작가 선정시 계약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룡포생활문화센터 1층 창작공방 1실(목공예실)과 구룡포생활문화센터 2층 예술창작 1실에 터전을 두고 창작활동을 하게 된다. 공모 신청은 이메일 E-mail di-20219@phcf.or.kr 접수만 가능하며, 지원 신청서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phcf.or.kr) 채용공고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는 구룡포생활문화센터(054-289-7874)로 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