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빠’ 논란이 제기됐던 안동·예천 선거구의 김형동 후보자를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략공천을 확정했음에도 불구하고, 김 후보를 둘러싼 논란이 사라지지 않고 있다.

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6일 오전 황교안 대표 주재로 최고위원회를 가진 직후 “공관위의 강남을 후보 공천 결정 취소를 무효화하기로 의결했다”고 전했다. 이어 “공관위가 제출한 지역구 후보자 결정 34건에 대해서는 재의 요구를 하지 않고 공천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문빠 논란’이 제기된 김형동 후보에 대해서는 전략공천을 확정한 것으로 이해된다.

이와 관련, 안동정치발전포럼 소속 회원 50여 명은 이날 오전 “황교안 대표와 이석연 대행은 ‘문빠’ 김형동 공천을 철회하라”며 미래통합당과 공천관리위원회를 항의 방문했다.

이날 포럼 회원들은 “안동시·예천군 통합선거구 획정이 의결되기도 전에 졸속으로 공천자를 발표했다”면서 “민주적 상향식 경선이 아닌 권위주의적 낙하산 공천을 감행한 데 대해 안동시민을 가벼이 보고 자행한 폭거다. 안동·예천 시·군민들의 자존심이 짓밟혔다”고 규탄했다.

특히, 이들은 “지역정서와 배치된 좌파성향의 생면부지 인사를 단수공천한데 대해 시민들은 단호히 거부한다”면서“시·군민의 가슴에 생채기를 낸 김광림 의원은 사과하고 김형동 후보는 사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앞서, 같은 지역 김명호 미래통합당 예비후보는 지난 14일 김광림 국회의원 사무실 앞에서 당의 정체성과 배치된 김형동 후보를 단수공천한 데 대해,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에 각성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김명호 예비후보는 “김형동 후보는 칼럼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서둘러야 한다”면서 “문 정권을 찬양하는 등 친문 반 보수 성향으로 미래통합당이 지향하는 이념과 가치에 반하고, 특히 지난해 9월 자유한국당 경제전환위원회가 편찬한 ‘민부론’을 정면으로 비판한 전력을 지녔다”고 비판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