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99가구 중 403가구 일반분양
VR 카메라 촬영 이미지로 확인
카카오톡 채널로 일대일 안내

오는 20일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공개되는 화성산업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은 오는 20일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해 403가구 청약을 접수한다.

봉덕2차 화성파크드림 사이버 견복주택은 실제 견본주택에 마련된 유닛별로 각 실에서 VR 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를 확대, 축소 및 360도 회전해 가며 궁금한 부분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웹상으로 확인이 어려운 부분을 자세히 소개한 동영상도 게재돼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최대한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청약을 돕고자 상담전화도 최대한 많은 회선을 구비했으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일대일 맞춤형으로 안내한다. 화성산업은 사이버 견본주택을 홈페이지와 유튜브채널인 화성파크드림TV를 통해 공개하며 오는 24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31일이며, 계약은 오는 4월 13부터 16일까지 이뤄진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 지상 8∼26층 아파트 8개동 499가구와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된다.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분은 총 403가구로, 전용면적 59㎡, 74㎡, 84㎡A, 84㎡B형이다. 전 가구 모두 전용면적 84㎡ 이하의 실속형 타입이며 타입별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으로 혁신 설계했다. 평면은 74㎡, 84㎡A형의 경우 4베이 설계, 84㎡B는 이면개방형 설계, 59㎡는 DEEP & WIDE 설계 등 동별위치에 따라 각각의 평면을 특성화했고 공간혁신을 통해 거실과 안방을 최대한 넓게 설계했다. 남향중심의 단지배치와 주차공간을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쾌적한 공원 아파트로 설계해 화성 파크드림만의 차별화된 조경특화를 선보인다. 단지 중앙에는 유럽식 저택정원을 모티브로 한 파티오가 있고 단지 외곽의 동선을 곡선형으로 조성해 수려한 외관 미를 느낄 수 있다. 각 동을 에워싸는 풍부한 녹지공간은 저층가구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도 단지 내 푸른 자연의 쾌적함을 더해준다. 전통 자연을 형상화한 석가산, 바닥분수 및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류가 어우러진 물빛정원, 전통정원과 총림이 격조 있게 조성된 테마공원, 특수형 소나무, 거수목, 관목 등이 함께 어우러져 단지의 품격을 더욱 높여준다.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예비인증), LG 유플러스와 연계한 IoT@home,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99%까지 필터링하는 클린에어시스템 등 첨단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입주민 안전과 에너지 효율도 동시에 높이도록 고해상도 주차인식시스템, 주차유도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공동현관문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도 적용했다.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아 지하주차장의 경우 재실감지 LED조명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공동전기료 부담을 줄여주며 홈네트워크를 통한 EMS 시스템도 적용돼 에너지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사태로 부동산시장에도 첨단 사이버기능이 증가하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SNS가 확대 발전하는 환경으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사태가 끝나더라도 앞으로는 사이버 견본주택과 실제 견본주택이 병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