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전라남도 담양군에 위치한 ㈜광신종합건설이 “구미시와 인연이 있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시민들을 위해 쓰여지길 원한다”며 성금 3천만원을 기탁해 화제가 된데 이어 저소득층을 위한 국내구호, 빈곤퇴치 등의 국제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함께하는 사랑밭 대구경북지부가 어린이용 마스크, 손소독제, 손세정제가 든 500만원 상당의 코로나19 예방키트 70박스를 전달해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여기에 ㈜진영MSC 대표와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400만원을 기탁했으며, 새광ENG에서 성금 500만원, 형곡아동의원에서 성금 200만원, 구미남성합창단에서도 성금 126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13일에는 구미시한의사회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역사회 차단을 위해 진료와 방역등에 매진하고 있는 구미시 안전재난과 및 보건소 직원들의 피로와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한약 총 2천포(400만원 상당)를 지원하기도 했다.

그동안 구미시에 기부된 성금은 총 1억1천400만원, 성품의 추정금액은 2억4천200만원에 달한다.

장세용 시장은 “고통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구미시는 감염차단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이 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