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초청 간담회
“자동차 업계는 전체 방역 필요”

대구상공회의소가 9일 오후 2시 정세균 국무총리 초청 회장단 간담회를개최하고 정부차원의 방역 비용 지원과 방역 매뉴얼 마련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한 대구지역 기업의 애로를 청취하고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한 논의가 이어졌다.

간담회에서 지역 한 대형 유통업체 관계자는 “1회 방역에 1천2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고, 현재까지 네 차례에 걸쳐 방역했는데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다중집합시설에 방역이 효과가 있는지 의문이다”고 지적했다.

자동차 부품 중견기업 대표는 “자동차 부품 협력업체 중 한군데만 문제가 생겨도 전체 라인이 중단될 수 있는 만큼 산업단지 전체에 방역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차원의 방역 비용 지원과 방역 매뉴얼 마련을 건의했다. 자동차 부품업계의 또 다른 기업 대표도 “현장에서는 금융기관의 코로나19 기업지원이 피부로 와 닿지 않는 상황”이라며 “금융감독원이 코로나19 지원 대책에 따른 금융지원이 부실화해도 담당자를 면책한다고 밝힌 만큼 금융기관의 실질적인 지원을 다시 한 번 요청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대구지역에는 중견기업이 대기업의 역할을 하고 관계된 협력업체가 대부분인 만큼 중견기업을 지키는 일 또한 매우 중요하다”면서 “중견기업에도 자금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게 조치해 달라”고 요청했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