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친박공천을 받아 당선된 TK현역의원들에 대한 물갈이가 지역 민심이라고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김 위원장은 3일 BBS 라디오 ‘이상휘의 아침저널’에 출연, “지난번 ‘친박(친박근혜) 공천’을 받아 당선된, 말하자면 무리한 공천을 받아 당선된 사람들에 대한 비판적 시각이 대단히 강하다”며 “대구·경북(TK) 지역의 경우 소수를 놔두고 다 바꾸라는 것이 민심”이라며 대대적인 ‘TK 현역 물갈이’ 필요성을 주장했다.

김 전 위원장은 공천에서 탈락하는 TK 지역 의원들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의원들과 함께 ‘한국경제당’을 창당할 것이라는 관측에 대해서는“국민이 높게 평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 소속인 김 전 위원장은 당초 4·15 총선에서 대구 출마가 점쳐졌으나 통합당 지도부의 ‘험지 출마’ 요구를 수용했고, 최근 세종 공천을 사실상 확정지었다. 김 전 위원장은 세종 판세에 대해 “민주당 우세지역”이라고 언급하면서도 “세종을 어떤 도시로 만들겠다는 꿈을 제대로 만들 수 있다면 제가 당선되고 안 되고는 별문제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의 공천 작업에 대해 그는 “상당히 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홍준표 전 대표 등 당 유력 인사들이 총선 출마지를 놓고 공관위 측과 갈등을 빚고 있는 데 대해 “잘 이야기가 되면 좋겠다”며 “서로를 상처 주면 안된다”고 언급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