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노력 눈에 띄는 개선 없자
현장 방문 등 적극적 해결 강조

코로나19 사태로 말미암아 전국적으로 번진 마스크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대통령이 직접 나섰다.

문재인 대통령은 1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으로부터 마스크 공급대책 관련 긴급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모든 대책을 최우선으로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불안감이 확산하는 가운데 국민들이 가장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마스크 공급 문제에 있어 정부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적극 나서야 한다는 점을 문 대통령이 직접 강조한 것이어서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마스크 공급 계획을 세우는 것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며 “정부 담당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라”고 강조했다.

지난주 마스크 부족을 호소하는 현장의 문제를 정부가 즉각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는데도 눈에 띄는 개선이 없자 적극적인 태도를 주문한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으로서는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불편을 겪는 국민의 목소리가 뼈아프게 느껴질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마스크 공급을 책임지는 식약처장 등에게 다시 한 번 이와 관련한 분명한 언질을 주며 마스크 부족 사태부터 조기에 해결하려는 의지를 내비쳤다. 문 대통령은 “마스크 공급과 유통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가 있다면 가능한 범위에서 시급히 정비하라”며 “마스크 수요와 공급에 대한 정확한 상황을 자세히 국민에게 알리라”고 주문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