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기업 ‘청솔밭’ 15년째 이웃사랑
건보공단 포항남부지사와 저소득
취약계층 건보료 지원 협약 체결

향토기업인 (주)청솔밭이 15년째 지역민들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지사장 정정교)와 (주)청솔밭이 저소득·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사진>

17일 오전 포항시 남구에 있는 티파니웨딩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정교 건보공단 포항남부지사장과 (주)청솔밭 이경하 대표이사, 이지곤 회장이 참석했다.

(주)청솔밭은 이 자리에서 건강보험료 산정액이 월 2만원 미만 세대 중 생활이 어려운 지역 내 저소득·취약계층 90여 세대에 매달 100만원씩 총 1천200만원의 건강보험료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주)청솔밭은 지난 2006년부터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생계가 어려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건강보험료를 지원해오는 등 헌신해오고 있다. 이경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한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기업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정교 지사장은 “형편이 어려운 포항지역 주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주)청솔밭에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공단은 소외계층에 건강보험료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자세히 연구해 더욱 많은 이웃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이바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