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기독교계 다양한 행사 마련
기쁨의교회 겨울수련회 시작으로
밀알선교회 심장재단 사랑의 음악회
제일교회 청지기 수련회
장성교회 청소년 위한 장성의 밤
양학교회 개그우먼 조혜련 간증

지난달 열린 포항장성교회 여전도회 헌신예배 모습.
포항지역 교회와 기독단체들이 2~3월 교인들의 영적성장과 교회 부흥, 어려운 이웃돕기 등을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이어간다.

포항기쁨의교회 청년부(담당목사 장선범)는 13일부터 15일까지 도천기쁨의수양관에서 ‘그에게까지 자랄지라’를 주제로 겨울수련회를 연다.

수련회는 저녁집회 2회, 조별나눔 2회, 오전집회 2회, Join Together 2회, QT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저녁집회는 박진석 목사와 장선범 목사가 나서 말씀을 전하고, 오전집회는 김슬기 전도사와 김종현 전도사가 인도한다.

한국밀알선교회 심장재단(이사장 이정재)은 16일 오후 1시30분 포항 연일읍에 있는 새생명교회(담임목사 김창호)에서 ‘심장병 어린이 돕기 사랑의 음악회’를 개최한다.

음악회에는 찬양사역자 소리엘 장혁재 나사렛대학교 교수가 ‘히스토리’, ‘새벽이슬같은’,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등을 들려주며 간증도 곁들인다.

장 교수는 소리엘 미니스트리 대표와 아트엘 뮤직 대표, 국제NGO단체 굿네이버스 나눔대사, 심장병재단 밀알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박영호)는 19일부터 21일까지 오후 7시30분 교회 본당에서 ‘다시, 교회를 꿈 꾼다!’를 주제로 청지기 수련회를 진행한다.

강사는 안광수 목사(수원성교회), 이도영 목사(더불어숲동산교회), 정연수 목사(효성중앙감리교회) 등 3명이 선정됐다. 안 목사는 19일 ‘흩어지는 교회’, 이 목사는 ‘부름받은 교회, 보냄 받은 교회’, 정 목사는 ‘수건이 벗겨지리라!’ 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기도는 오홍식 장로, 장태운 안수집사. 이완숙 권사가 하고, 찬양은 글로리아찬양대, 할렐루야찬양대, 임마누엘찬양대가 맡는다.

포항장성교회(담임목사 박석진)는 22일 오후 6시30분 교회 비전센터 6층 비전홀에서 ‘제31회 장성의 밤’을 연다.

이 교회 고등부가 주관하는 장성의 밤은 포항지역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의 밤 찬양단의 찬양, 신은혜 회장의 기도, 설교, 성극, 수화, 무언극, 어쿠스틱, 워십, 마임, 축도, 엔딩찬양 순으로 이어진다.

신은혜 학생회장은 “장성의 밤을 통해 하나님 영광 받으시고 이 땅의 수많은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위대한 일꾼으로 일어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포항양학교회(담임목사 황병기)는 3월 1일 오후 2시30분 교회 본당에서 개그우먼 조혜련 초청 간증집회를 개최한다.

조혜련 집사는 간증집회에서 환영받지 못했던 출생부터 하나님을 모르고 방황했던 시절 이야기, 생애 첫 교회출석과 회심, 세례 받은 이야기 등을 전한다. 오랜 세월 일본 불교계 신흥종교를 믿으며, 주변인들의 전도에도 흔들리지 않았던 조 집사는 남편의 권유로 5년 전부터 교회에 출석하며 기독 신앙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갖게 됐다.

조 집사는 ‘반전의 하나님’ 간증집을 펴냈으며, 자신의 신앙고백을 담은 찬양 앨범도 발매했다, 그녀는 1992년 KBS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해 한국과 일본 등지에서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왔다.

조 집사는 “개그우먼이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재미있게 설명하려고 한다”며 “어떻게 하면 다음세대들에게 하나님의 진리를 잘 알릴 수 있을까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앞서 기도목회연구원(이사장 이호국, 원장 남의도)은 3월 9일 오전 10시부터 ‘사도들의 설교’를 주제로 포항지역 목회자세미나를 연다.

이날 오후 4시까지 이 교회 본당에서 진행되며, 곽선희 목사(서울소망교회 원로)의 특강과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진다.

곽 목사는 장신대에서 목회학 석사, 프린스턴대에서 조직신학 석사, 풀러신학대에서 선교신학 박사, 단국대에서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인천제일교회 담임, 숭의여전 학장, 소망교회 담임을 지낸 뒤 소망교회 원로목사, 연변과학기술대 이사장, 실로암안과병원 이사장, 평양과학기술대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는 ‘예수님의 비유’ 등 20권의 강해집과 ‘주도적 신앙의 본질’ 등 41권의 설교집을 펴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