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산업 분야 예비 창업자부터
3년 미만 초기 창업자 대상
3월 1일까지 서류 접수

포스코가 국내 벤처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포스코는 오는 3월 1일까지 ‘제19회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참여할 벤처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창업 및 초기 벤처기업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벤처기업의 아이디어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및 성장관리까지의 사업 과정을 지원한다.

이번 모집은 포항지역 ‘포스코 벤처플랫폼’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는 지난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투자와 기술교류를 위해 ‘벤처밸리 기업협의회’를 결성했으며, 2024년까지 포항과 광양 지역 벤처밸리 조성에 2천억원, 벤처펀드에 8천억원 등 총 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올해 모집 대상은 전 산업분야 예비 창업자부터 법인 설립 3년 미만 초기 창업자이다.

서류 접수기간은 2월 3일 월요일부터 3월 1일 일요일 18시까지이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 내 신청서 작성 후 별도 서류를 이메일(poscoimp@gmail.com)로 제출해야한다.

이후 서류 평가 및 1차, 2차 대면심사를 거쳐 합격자를 확정하고 시연행사인 데모데이를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창업팀에는 1억원에서 5억원까지 펀드를 투자하고 선별적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추천 등 후속투자 연계, 사업화 교육 및 멘토링 기회 제공, 포스코 창업보육공간 입주 자격을 부여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http://www.poscoim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및 선발 관련 전화문의는 02-2023-8422, 교육 및 데모데이 행사관련은 02-568-5401로 하면 된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