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대구·경북(TK) 복수 신청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의 4·15 총선 지역구 공천 신청자에 대한 면접은 ‘경쟁지역’이라는 특징에도 불구하고 차분하게 진행됐다. 2명 이상의 맞붙는 지역에 면접이 진행됐음에도 후보들 간의 경쟁심리는 크게 드러나지 않았다. 오히려 면접을 본 뒤 당사밖으로 나온 일부 TK 예비후보들은 서로를 격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면접은 포항남·울릉, 구미갑, 경산, 대구 달서을, 대구 달서병, 대구 달성 지역 출마 후보들이 면접에 나섰다. 한 후보당 4분간의 면접이 이뤄진 가운데 공관위원들은 예비후보의 경력 및 주요 활동 계획 등에 대한 질문을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남·울릉에 출마한 허대만 예비후보는 이날 면접과 관련, “필승전력에 대한 질문이 나와 공관위원들에게 답변을 했다”며 “첨예한 경쟁을 보이는 지역에서는 까다로운 질문이 나왔을 수도 있지만 포항남·울릉 지역은 기본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 선거에 대한 질문들이 많이 나왔다”고 밝혔다.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이건기 예비후보는 “지역 활동 내역을 비롯해 제가 살아왔던 과정을 설명 드렸다”며 “포항에 대한 확장력을 위한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4명의 후보가 신청해 TK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구미갑의 면접은 그나마 다소 긴장된 모습을 보였다. 이 지역은 김철호 구미갑 지역위원장, 김지식 전 경북도 의원, 유헌열 경북도당 부위원장, 김봉재 전 구미시 새마을회 회장이 공천을 신청했다. 이들은 “TK에 민주당의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입을 모았다. 

대구 달서을에 출마한 김위홍, 허소 예비후보도 이날 면접에 참여했다. 김 예비후보는 “민주당과 시민사회 단체가 괴리가 있다. 이를 극복하고 외연을 넓히겠다는 점을 공관위원들에게 설명할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허 예비후보는 “대구를 제대로 돌파하겠다”며 “정당과 청와대 경험을 잘 살려, 경쟁력과 강점이 있다는 점을 피력하겠다”고 했다. 이 외에도 경산지역에 출마한 전상헌 예비후보는 “경력 사항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들이 있었다”며 “지역을 위해 어떤 일을 했는 지에 대한 질문이 나와, 국비 확보을 위해 역할한 점을 공관위원들에게 설명드렸다”고 설명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