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
성과 발표·주요사업계획 논의

포항시립도서관의‘2020년도 도서관운영위원회’에 참석한 도서관운영위원과 도서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포항시립도서관 제공
포항시립도서관(관장 구진규)은 11일 포은중앙도서관 3층 배움1터에서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을 위해 ‘2020년도 도서관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장숙경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을 비롯한 11명의 위원과 도서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요 성과를 발표하고 2020년 주요사업계획을 심도깊게 논의했다.

행사에 참여한 서숙희 운영위원(포항문인협회장)은 “포항시립도서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몰론 생활SOC사업을 통해 흥해·오천공공도서관 등 거점형 도서관을 신축하고 연일·구룡포 공공도서관을 올해 개관하는 등 폭넓게 사업을 전개해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도서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시민 친화적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구진규 포항시립도서관장은 “오늘 바쁘신 가운데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위원님들의 소중한 안건들이 포항시립도서관 운영에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겠다”며 “도서관이 늘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하면서 시민의 독서문화를 선도하고 포항의 지식의 허브, 문화의 메카로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