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영천시장이 지난 6일 영천시보건소를 찾아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대응체계와 방역활동을 점검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이 지난 6일 영천시보건소를 찾아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대응체계와 방역활동을 점검했다.

 

【영천】 최기문 영천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사회 유입과 확산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최 시장은 지난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 유입예방과 사전 차단을 위해 선제적 방역대응을 펼치고 있는 영천시보건소를 찾아 예방대응체계와 방역활동 상황을 점검한 뒤 관련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시는 영천시보건소와 영남대학교 영천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24시간 방역근무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영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영천경찰서·소방서·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예방활동으로 버스터미널과 공설시장, 영천역 등 다중이용시설 소독을 실시하고 어린이집, 복지시설, 읍면동 등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배부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 유입 차단과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시민이 감염되는 사례가 없도록 철저를 기하고,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