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연합뉴스DB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연합뉴스DB

黃 “당 차원 판단 문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5일 자신의 총선 출마 지역에 대해 “‘이리 와라’ 그러면 이리 가고, ‘인재 발표해라’ 그러면 발표하고, 그렇게 하는 건 합당하지 않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주요 당직자 회의 직후 기자들의 질문에 “제가 어디에 출마할 것인가 하는 것은 제 개인의 문제로만 볼 게 아니다. 우리 당 전체의 전략 차원에서 판단할 문제”라며 이같이 답했다. 그는 “저희 당과 저의 총선 행보는 저의 판단, 저의 스케줄로 해야 한다”며“저희 당이 이번 총선에서 이기기 위해 필요한 큰 전략 하에 저의 스케줄도 짜고, 그런 것을 공유하고, 그 과정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지만 정해진 틀 안에서 (발표할) 시간을 얘기하고 (출마할) 장소를 얘기하는 건 적절치 않다”며 “저희는 이기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   /연합뉴스DB
이낙연 전 국무총리. /연합뉴스DB

李는 “제 할 일도 바빠”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5일 서울 종로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의 총선 빅매치가 성사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진 데 대해 “제 할 일도 바쁘다”며 “거기까지 깊은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오후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김태영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과 면담한 뒤 기자들이 ‘종로에 황 대표가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다가 안 나온다고 하고 다른 분이 거론된다’며 견해를 묻자 이같이 답변했다.

그러면서 “선거운동 기간이 굉장히 짧아 종로 공부를 서둘러야 한다. 신종코로나 사태로 인한 제약의 범위 안에서 급한 일부터 해나가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벅차다”고 설명했다.

‘빅매치’성사 여부와 상관없이 종로 선거운동에 매진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