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끝내 폐교

대구 죽전중학교가 지속적인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마지막 졸업식을 끝으로 폐교한다.

죽전중은 8일 학교 강당에서 강은희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졸업생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지막 졸업식을 진행했다. <사진>

지난 1983년에 개교해 1만1천91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37년 동안 교사들의 열의와 학생들의 노력으로 많은 교육적 성과를 거두며 각 분야에서 필요한 인재들을 양성했다.

하지만 최근 지속적인 학령인구 감소 때문에 올해 69명의 학생이 마지막 졸업식을 치렀다.

나머지 1학년(22명)과 2학년(34명) 학생은 서남중학교 등 인근학교로 분산 배치한다.

이날 졸업식은 3학년들이 한 달간 공들여 만든 졸업 UCC 영상 상영, 재학생들의 댄스 공연과 제13회 졸업생들로 구성된 사물놀이 공연단들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또, 졸업생 모두에게 자신의 장점과 특징을 잘 드러내는 1인 1상을 수여해 학생들의 자긍심을 높였다.

김영미 죽전중 교장은 “모든 선생님과 학부모님들과 함께 행복 배움터를 만들고자 애썼고, 매일 매일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등교맞이를 했다”면서 “새로운 길을 나서는 학생들이 용기와 힘을 잃지 않고 훌륭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