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 유소년 축구교실 소재
이동국·김종국·이강인 등 출연
6년만에 ‘뉴 비기닝’으로 부활

‘날아라 슛돌이-뉴 비기닝’ 출연진. /KBS 제공
유소년 축구교실을 소재로 한 KBS 2TV 예능 ‘날아라 슛돌이’가 6년 만에 ‘뉴 비기닝’이라는 부제를 달고 부활한다. 이번에도 초보부터 ‘완성형’까지 다양한 축구 실력의 어린이들이 출연해 성장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축구선수 이동국이 스페셜 감독으로, ‘슛돌이’ 3기가 배출한 세계적 축구 스타 이강인이 스페셜 멘토로 참여할 것이 예고돼 화제를 모은다. 또 터줏대감 김종국과 더불어 양세찬, 이병진이 함께한다.

김종국은 7일 제작발표회에서 “‘슛돌이’를 처음 시작할 때는 획기적이었다. 아이들과 축구를 결합한 것인데, ‘이게 되겠냐’고 반문하던 게 떠오른다”고 말했다.

그러나 2005년 1기로 시작한 ‘슛돌이’는 2014년 6기로까지 이어졌다.

김종국은 “프로그램이 다시 시작된다고 했을 때 이건 꼭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며 “본의 아니게 이강인 같은 선수가 나와서 부담이 없는 것은 아니다. 전문적인 감독이 오셔서 아이들에게 시작부터 올바른 지도를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출을 맡은 최재형 CP는 ‘제2의 이강인’ 같은 친구가 이번 시즌에도 있냐고 묻자 “잘하는 친구들도 물론 있다. 그러나 나중에 축구를 안 한다고 해서 잘못된 것도 아니다. 기본적으로 ‘놀이’에 초점을 두고 제작한다”고 설명했다.

양세찬은 “워낙 어릴 때 이 프로그램을 봤었는데, 우연히 좋은 기회에 함께하게돼 좋다. 재밌게 촬영하고 있고 ‘슛돌이’ 친구들의 매력이 많으니 기대해 달라”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