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이재호 의장·심청보 위원장
지방의정봉사상·봉사대상 수상

지난달 30일 칠곡군의회 이재호(사진 왼쪽) 의장과 심청보 의회운영위원장이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 ‘지방의정봉사대상’을 각각 받았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의회 이재호 의장과 심청보 의회운영위원장이 지역사회 봉사와 주민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지난달 30일 각각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전국 기초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욕적인 지방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한 의원에게 수여한다.

이재호 의장은 2선 의원으로서 제7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및 제8대 전반기 의장을 두루 역임하면서 ‘동행의정’을 의정활동 목표로 설정하고, 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동료의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심청보 위원장은 평소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한 주민의견 수렴과 주민복리향상에 기여해왔으며, 의원연구단체 활동으로 의원 역량강화에 전력을 다해왔다.

또 초선의원으로서 제8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심도 있는 예산심의와 군정질문으로 예산절감과 군정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등 지방분권 시대에 걸맞은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인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칠곡/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