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창읍 180억, 공검면 40억 등
지역민 참여 ‘지역발전협’ 개최

상주시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상주] 상주시는 국비 70%가 지원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등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시가 공모 신청을 준비하는 신규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2021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과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등 2건이다.

사업 내용은 함창읍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180억원과 공검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40억원이다.

시는 공모사업 추진을 위해 최근 공동위원장인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과 전문가, 지역 주민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상주시 지역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과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기초생활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한 농어촌 정주 여건 개선 및 지속 발전 가능한 농어촌 생활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번 발전협의회에서는 농촌협약 시범도입계획 검토 및 2021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 신청을 위해 수립한 예비계획 보고 후 분야별 전문가들의 검토와 자문을 받았다.

상주시 관계자는 “새로운 농촌, 희망찬 농촌을 만들기 위해 이번 사업들이 반드시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협의회에서 도출된 사안을 적극 검토하고 예비계획을 보완하는 등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