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증가시책 등 성과 인정

[문경] 고윤환 문경시장은 19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사)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2019년 올해의 지방자치 CEO’에 선정됐다.

‘올해의 지방자치 CEO’는 전국 지자체 공무원이 직접 투표로 선정하는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지방자치단체장상으로 올해로 여덟 번째이며, 광역시·도지사, 시장(인구 30만명 이상 대도시), 시장(인구 30만명 미만 중·소도시), 군수, 구청장 등 총 5개 부문의 자치단체장을 선정한다.

고윤환 시장은 인구증가시책과 지역관광 활성화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대 3천만원의 출산장려금 및 다자녀 가정 장학금을 지급하는 전국 최고 수준의 출산장려정책과 맞춤형 귀농·귀촌·귀향 정책을 펼쳐 지속적으로 감소하던 인구가 증가 추세로 돌아섰으며, 수려한 자연환경과 기존 관광 인프라에 문경에코랄라 개장, 점촌지역 랜드마크 조성 등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전국 최고의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윤환 시장은 “올해의 지방자치 CEO에 선정된 것은 문경시 공직자와 8만 시민의 정성과 열정이 함께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전국 최고의 모범 중소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창의적이고 진취적으로 시정을 이끌어 가겠다”는 밝혔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