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여가구 24시간 전력 혜택
향후 LNG 수입터미널
민자발전사업 수주 협력 기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미얀마 마나웅섬에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준공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19일 미얀마 마나웅섬 태양광 발전시스템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나웅섬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미얀마 가스전이 위치한 라카인주에 있다. 이 지역은 주민 6만여명 대부분이 농사 및 어획 등으로 자급자족 생활을 하고 있으며 교통 및 물류 환경이 매우 취약한 지역이다. 전력 인프라는 소형 발전기 3대 뿐일 정도로 열악하다.

이번에 공급하는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500kW 태양광 발전과 2천kWh 에너지 저장장치(ESS)를 결합한 설비로, 마나웅섬 내 1천여가구가 24시간 전력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마나웅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 늘어남에 따라 보건소 등 위생시설 운용 및 농·어업 생산성이 증대돼 주민 삶의 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양광 발전설비의 태양광 모듈 지지구조물은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내부식성이 강한 포스맥 강판을 적용했고, 포스코1%나눔재단이 기금을 지원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마나웅섬 태양광 발전시스템 구축으로 미얀마 정부의 숙원 사업을 해결함과 동시에 미얀마 전력에너지부와의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영상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은 “이번 마나웅섬 태양광 발전시스템 준공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오랜 관계를 맺고 있는 미얀마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돼 기쁘다”며 “향후 추진 중인 미얀마 LNG 수입터미널 및 민자발전사업도 성사돼 에너지 사업 부문에서 미얀마와 공고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