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TP, 19일 필로스 호텔서
산업 발전 도운 9개사에 표창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경북SW융합진흥센터가 오는 19일 포항 필로스 호텔에서 ‘2019년도 경북SW융합진흥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부 성과보고, 기업 표창, 블록체인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2부는 지원성과 발표, 전문가 초청 특강, 차년도 지원계획 안내, 부대 행사는 투자 및 수출상담회, 빅데이터 사례 세미나, SW창의인재의 날 교육으로 마련됐다.

지역ICT/SW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기업 표창은 경북도지사상을 포함, 총 9개사에 수여한다. 공모전 시상은 우수한 블록체인 아이디어를 제안한 10명(팀)에게 경선을 통해 경북도지사상 등을 전달한다. 경선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포항테크노파크 이점식 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뿐만 아니라, 앞으로 유관기관 협업 네트워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ICT/SW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여러 사업을 통해 2019년 한해 지원기업수 106개사, 지원기업 매출증가액 172억원, 신규창업 17개사, 인력양성 962명, 신규고용 110명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경북SW융합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민정기자 mj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