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예정자 49명 중 31%
공무원·공기업 대거 합격

[봉화] 봉화군 춘양면에 있는 한국산림과학고가 올해 공무원과 공기업 공채에 대거 합격자를 냈다. <사진>

한국산림과학고는 우리나라 유일의 산림 특성화 고등학교로 49명이 졸업을 앞두고 있다.

한국산림과학고는 올해 지역인재(국가직) 공무원 1명, 경북지방직(녹지직, 농업직) 공무원 2명, 서울시설공단(조경직) 2명,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시드볼트부 2명, 국립공원관리공단(설악산) 1명, 한국임업진흥원 5명 등 13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또 서울특별시(조경직) 공무원 1차 합격자 2명이 면접을 앞두고 있어 졸업예정자의 31%가 공무원 또는 공기업에 취업할 것으로 보인다.

학생들의 취업률이 높은데는 이유가 있었다.

학생들이 요구하는 방과후수업 운영, 공채 준비를 하는 학생을 위한 청목실 개방 및 상시 지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블라인드 채용을 대비한 강연,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방과후 숲 UP 프로그램 운영, CAP+직업지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면접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훈련,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 임업현장 탐방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이 학교 학생들은 입학 후 졸업때까지 최소 산림관련 자격증 2개와 한국사 및 컴퓨터 관련 자격증 2개 이상을 취득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시험에 합격한 학생은 산림관련 자격증 4개, 임업기계 1개,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대부분 취득했고, 재학생은 평균 2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해 현장에 즉시 투입하더라도 모든 업무를 수행할 능력을 갖추도록 하고 있다.

이윤형 한국산림과학고 교장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의 전인적인 성장과 녹색 창의 인재 육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이 선택할 수 있는 매력적인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