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일본 2집 ‘앤드 트와이스’ 온라인 표지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 그룹 트와이스(TWICE)가 일본에서 내놓은 앨범이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 일본 2집 ‘앤드 트와이스’(&TWICE)가 이달 셋째 주(18일∼24일) 기준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동일 차트에서 통산 5번째 정상에 등극하게 됐다. 앞서 일본 1집 ‘BDZ’, 한국 미니 6집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 일본 베스트 2집 ‘#TWICE2’, 한국 미니 7집 ‘팬시 유’(FANCY YOU) 등이 이 차트에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트와이스 신보는 일본 내 또 다른 차트인 빌보드 재팬 ‘핫 앨범’(Hot Albums)과‘톱 앨범 세일스’(Top Albums Sales), 라인 뮤직의 주간 앨범 톱100에서도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 20일 발매된 이 앨범은 타이틀곡 ‘페이크 앤드 트루’(Fake & True) 등 10곡이 수록됐다. ‘언제나 트와이스와 함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트와이스는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일본 연말 가요축제 NHK 홍백가합전(紅白歌合戰)에 초청받아 다음 달 31일 출연을 앞두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