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 의료공학과

안동과학대 의료공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친목팀’이 ‘2019 산학협력 EXPO’ 사회맞춤형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동과학대 제공
안동과학대학교가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산학협력 EXPO’ 사회맞춤형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안동과학대에 따르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9 산학협력 EXPO’는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과 산학협력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산학협력 행사다.

이번 사회맞춤형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에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을 수행하는 44학교에서 총 87개 팀이 참가했다.

이 가운데 안동과학대 의료공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친목팀’은 거동이 불편한 이들을 위해 기존 전동휠체어에서 조향시스템, 무선통신(블루투스) 등의 기능을 확장한 블루투스 기반의 전동휠체어를 선보여 우수상에 선정됐다.

친목팀은 김태화 안동과학대 의료공학과 교수의 지도아래 이상도 의료공학과 학생 외 13명과 협약산업체인 (주)레아테크가 힘을 모아 작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태화 안동과학대 의료공학과 교수는 “산업체와 대학, 특히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산학일체형 교육을 기반으로 사회와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경진대회뿐만 아니라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 LINC+ 페스티벌, 산학협력 포럼 및 세미나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안동/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