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 84가구 84㎡ 182가구
4개 동 실속형 266가구 분양

동광건설이 오는 15일 실속형 266가구 규모로 공개하는 대구 ‘수성 뷰웰 리버파크’ 항공조감도. /동광건설 제공
동광건설(대표이사 황철재)이 오는 15일 대구 수성구 중동 485-1번지 일원에 수성 뷰웰 리버파크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수성뷰웰 리버파크는 대지면적 1만2천189㎡에 지하 2층, 지상 29층 4개동 규모로 공급면적별 가구수는 75㎡ 84가구, 84㎡ 182가구 등 모두 실속형 266가구다.

이 단지는 분양성을 높이기 위해 발코니 확장 시 무상 제공품목을 대폭 확대해 상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실 분양가 인하효과를 그대로 체감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84㎡ 기준으로 현관 2중 연동 중문, 아일랜드 식탁, 냉장고 수납장, 대용량 싱크대와 엔지니어드스톤 상판, 행주·도마 살균 건조기, 스마트 전기오븐, 고급 진열장, 대용량 팬트리, 침실1의 다용도 붙박이장과 드레스장, 욕실 2군데의 고급 비데 외에도 여러 품목들이 확장 시 무상 제공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발코니 확장을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추세에 필수 선택품목들을 별도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무상으로 제공을 받을 수 있어 실비용 부담은 상당히 낮아질 전망이다.

이 단지는 대구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신천변에 위치해 신천대로, 신천동로, 달구벌대로, 동대구로가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또 앞산순환로와 대구 4차순환선, 수성IC, 북대구 IC가 인접해 시외로의 진출입도 쉽고 신천변에 위치한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에게는 출퇴근이 편리한 도심에 살면서 풍부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희소가치 높은 주거공간으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수성구에 위치한 만큼 교육환경도 탁월하다. 황금초, 황금중, 대구과학고는 물론이고 수성구청역 인근 수성구 대표 학원가와도 가까워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도 인기만점인 단지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다.

반경 1km 안에 위치한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로 백화점인 대백프라자도 가깝고 홈플러스, 롯데슈퍼 수성점, 수성구 보건소, 효성병원, 현대시장, 중동행정복지센터 등 쇼핑, 의료, 문화시설 등 없는 게 없다.

견본주택 오픈 이벤트도 풍성하다.

오픈 3일동안 방문객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A9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큐브 공기청정기, 에어프라이어 등을 증정한다.

이어 청약자 경품으로 준비한 유럽여행권(2인 기준), QLED75형 대형 TV도 추첨으로 증정한다.

지역의 한 부동산 전문가는“수성구의 대표적인 단독주택 밀집지역인 중동이 6개단지 3천여가구로 개발되는 것이 가장 큰 호재”이라며“게다가 확장 시 받을 수 있는 무상 제공품목 확대로 사실상 분양가 인하 효과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는 인기 만점인 단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견본주택은 동구 신암동 345-18번지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