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9일 대구 엑스코에서 ‘좌파독재 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정종섭 대구시당 위원장을 비롯한 대구출신 국회의원, 당협위원장, 선출직 당직자, 당원 등 2천여명이 참석했다.

한국당은 패스트트랙 지정 법안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과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안의 실상을 알리고 국민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데 주력했다.

정태옥(대구 북구을)·김재원(상주·군위·의성·청송) 의원은 강연자로 나서 공수처법과 선거법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정종섭 대구시당위원장은 “오늘 우리는 좌파정권을 타도하고 대한민국을 바로세우기 위해 모였고 좌파독재 연장을 위한 공수처법과 선거법을 반드시 막아내는 것이 그 출발점”이라며 “빈사상태에 빠진 당을 되살리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했기에 앞으로 당리당략과 개인의 이익을 내려놓고 자유민주세력을 통합하는데 대구시당이 앞장서겠다”고 언급했다.

정태옥 의원은‘친문독재악법 파헤치기1-공수처법’ 특강을 통해 “공수처는 정치적 중립이 아니라 대통령에게 종속되는 것으로 공수처 검사와 차장, 수사관들 모두 좌편향의 민변 변호사로 될 것”이라며 “검찰개혁은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면서 공수처에는 둘 다 같이 준다고 하고 있어 문 정부의 수사권 조정은 거짓말임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김재원 의원은 ‘친문독재악법 파헤치기2-선거법’ 특강에서 “패스트트랙에 올라간 선거법은 법안을 만든 사람도 제대로 모르고 내 표가 어디로 가는지도 알 수 없는 법이며 좌파세력의 장기 집권을 위해 국민을 속이는 선거법은 막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