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경북지역 일자리 창출 모델
우수 일자리 사업 발굴 ‘최우수’

포항시가 지난 29일 구미시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2019년 경북지역 일자리 창출 모델 우수 일자리 사업 발굴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2019년 경북에서 시행 중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대상으로 추진성과를 공유함으로써 경상북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창출 모델을 개발하고 우수사업선정 및 시상을 통해 일자리창출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포항시는 경북동부경영자협회와 함께 ‘신성장 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고용미스매치 해소 지원 사업’을 추진, 신성장 산업 일자리수요를 예측해 전문인력을 조기 양성함으로써 청년 구직자와 기업체의 맞춤형 채용연계를 지원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날 선정된 우수사업 2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의 참가자격이 우선 부여된다.

송경창 부시장은 “우리시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인재 유출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 결과 좋은 성과를 얻게 됐다”며 “4대 특구 사업추진, 차세대 배터리 산업 육성 등으로 포항시에 더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 일자리에 적합한 구직자를 양성하고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