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30일 당해 지역 1순위
31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접수
당첨자 발표 11월 7일 예정
11월 18∼20일 3일간 계약

효성중공업이 만촌네거리에 지난 25일 공개한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에 주말까지 3일간 약 1만5천명여의 방문객이 몰렸다. /효성중공업 제공
효성중공업(주)가 만촌네거리에 지난 25일 공개한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에 주말까지 3일간 약 1만5천여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오픈 전부터 수성학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입소문으로 주말에는 입지와 상품을 둘러보는 수요자들로 붐볐으며 분양상담 창구에는 수성구 분양자격과 분양가, 청약일정, 금융조건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사람들로 상담창구가 만석을 이뤘다.

대구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494 일원에 들어서는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지하 6층 지상 28층, 아파트 152가구(전용면적 84㎡)에 오피스텔 135실(전용 75㎡, 84㎡)로 구성돼 있다.

이곳은 대청초, 동도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정화여중, 소선여중, 정화여고, 혜화여고 등 학군이 좋고 대구 최고로 손꼽히는 수성구 학원가가 단지 바로 앞에 형성돼 있어 최상의 교육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 초역세권에 달구벌대로, 무열로, 청호로, 수성IC, 동대구IC가 인접해 편리한 교통망을 지니고 있다.

범어네거리와 달구벌대로변에 밀집한 금융, 의료, 공공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두리봉 산책로가 있어 쾌적한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미술관 등 문화시설과 이마트 만촌점, 신세계백화점, 로데오타운, 수성구청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등 생활, 문화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또 미세먼지 등 유해한 공기를 정화하고 관리해주는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만의 특별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내부공기를 순환시키는 세대 환기모드, 내부순환기능 등 다기능 복합시스템이 도입되며 99.95%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해 주는 프리필터와 헤파필터도 적용된다.

이어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이 도입되고 외출 전에 미세먼지 농도를 체크 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의 참여자가 자녀교육열이 높은 3040세대가 주류를 이루면서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에 대한 관심이 분양 전부터 높았다”며 “특히 해링턴 플레이스만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 설계도 적용돼 실거주 수요에 인기가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의 청약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30일 당해 지역 1순위, 오는 31일에 기타지역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1월 7일 예정이며, 오는 11월 18∼20일까지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오피스텔은 오는 30∼31일 청약을 진행하고 오는 11월 4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며 오는 11월 11∼12일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한편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542에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