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영 독도의용수비대원 손녀
“할아버지가 지킨 우리땅 알릴 것”

걸그룹 블라블라 멤버 은유리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울릉도 독도를 방문한다. 은유리<사진>는 이필영(96) 독도의용수비대원의 외손녀이기도 하다.

은유리의 울릉군 독도방문은 인플루언서산업협회(회장 김현성·이하 협회)가 독도의 날을 맞아 ‘인플루언서 독도 원정대’를 꾸려 울릉군 독도 현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하는데 연예인 대원으로 참가한다.

인플루언서산업협회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일본군 강제동원 노동자 배상 판결 1주년의 의미를 기린다는 목적이다. 이날 행사에선 인플루언서들이 일본의 3대 만행, 즉 강제동원 노동, 일본군 성노예, 우키시마호 폭침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할 예정이다.

이번 ‘인플루언서 독도 원정대’는 은 유리를 비롯해 가수 윤희승과 노아, 개그맨 김영, 도광록씨, 모델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비비안리, 한국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인플루언서 모임인 ‘서울튜브’ 운영자인 YIKmedia 권순홍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울릉도가 고향이기도 한 은유리는 “이번 울릉군 독도방문을 통해 할아버지가 지킨 독도를 사랑하고 독도 원정대 연예인 대원 일원으로써 우리 땅 독도를 알리고 수호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그룹으로는 최초로 독도에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그룹 몬트 또한 25일 울릉군 독도에 입도해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울릉/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