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뮤지컬공연 큰 인기

청송의 빛과 음악의 만남의 공연으로 국립공원 주왕산 대전사에서는 산사음악회가 열렸다.
청송의 빛과 음악의 만남의 공연으로 국립공원 주왕산 대전사에서 산사음악회가 열렸다.

청송군이 가을 단풍철을 맞아 지난 18~19일 오후 6시부터 주왕산 대전사 일원에서 ‘청송의 빛과 음악의 만남’ 공연을 했다.

이번 공연은 세계유교문화재단과 대전사, 대구불교방송이 주최‧주관하고 경북도, 청송군, 청송군의회, 주왕산국립공원, 안동MBC 등이 후원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져 열렸다. 1부는 음악공연, 2부에서는 레이저쇼를 동반한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첫째 날은 ‘시와 국악의 만남’을 주제로 인기 국악인 오정해와 남상일, 트로트 가수 금잔디, 신금산(시낭송), 영남국악 관현악단 등이 출연해 주왕산 대전사와 어우러지는 음악공연을 펼쳤다.

둘째 날은 ‘대전사 산사음악회’ 에 인기가수 코요태, 박상철, 미스트롯 김나희, 박서진 등이 출연해 관객들의 흥을 한층 끌어올렸다.

청송의 빛과 만남의 공연이 주왕산 대전사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미디어 가무극이 함께 펼쳐졌다.
청송의 빛과 만남의 공연이 주왕산 대전사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미디어 가무극이 함께 펼쳐졌다.

미디어 가무극 ‘청송의 빛’은 ‘청송의 빛 : 꽃을 품고 날다’를 주제로 태초의 청송‧주왕과 연화의 수달래‧소헌왕후‧항일의병 이야기 등을 빛과 영상에 담은 퍼포먼스로 이어졌다.

특히 가무극과 레이저 쇼 등 화려한 미디어 퍼포먼스는 주왕산 기암과 대전사 보광전과 어우러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의 대표 명소 주왕산의 웅장한 기암과 함께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지역주민들도 색다른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