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이색 수시 면접 ‘눈길’

지난 12∼13일 대구과학대에서 열린 2020학년도 수시1차 모집 면접에서 치위생과 재학생이 면접 응시생들에게 학과 실습기자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교가 2020학년도 수시모집 면접장을 학과체험과 연계한 행사로 꾸며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과학대는 지난 12∼13일 대학 내에서 2020학년도 수시모집 면접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면접은 학과교수와 지원자간의 인성과 적성을 알아보는 1:1 심층 면접과 전공 이해도 및 기본소양 테스트 실시 등 각 학과 특성에 적합한 학생을 선발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또한, 지원자가 면접 전·후 시간을 활용해 재학생의 안내에 따라 학과 강의실 및 실습실을 돌아보며, 학과 프리젠테이션 및 실습기자재와 강의교재 등을 활용해 입학 전 학과에 대해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학과체험으로는 △간호학과 간호전문교육센터 및 중증외상간호교육센터 견학 △치위생과 치위생임상실습실 및 교정치과 예방 실습센터 견학 △물리치료과 근골격계물리치료실습실 및 슬링운동물리치료실습실 견학 등 학과별로 2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지원자들이 응시한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김영식 대구과학대 입학처창은 “어려운 취업 환경을 반영하듯 졸업 후 진로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며 “앞으로 각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입시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