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명 숨지고 1명 부상

14일 오전 경북 김천시 조마면 신안리 하수도 설치 공사 현장에서 하수도관 설치 작업 중 토사가 무너져 근로자 2명이 매몰, 소방대원들이 구조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경북도소방본부 제공
14일 오전 8시 30분께 김천시 조마면 신안리 하수구 배관설치 공사현장에서 토사 붕괴로 일하던 근로자 2명이 매몰됐다.

이 사고로 근로자 박모(50)씨는 김천의료원으로 이송돼 심폐소생술을 받았으나 끝내 숨졌고, 맹모(52)씨는 발목 부상으로 김천 제일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는 길이 5m, 깊이 3m 터파기 작업을 하다가 옆에 쌓아둔 토사가 쏟아져 내리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사고 당시 현장에 다른 동료들이 있었으나 갑자기 토사가 무너져 내려 박씨 등을 재빨리 구조하지 못했다. 김천소방서는 사고 신고를 받고 구조차와 구급차 등 5대를 동원해 구조작업을 했다.

이 공사는 D종합건설이 김천시로부터 56억원에 도급받아 작년 12월부터 신안리 마을 7.4㎞ 구간 237가구에 농어촌마을하수도를 설치하는 공사를 내년 연말 준공 목표로 진행하던 중이었다.

경찰은 최근 잦은 비로 토양에 수분이 많아지면서 토사가 흘러내린 것으로 보고 공사 관계자를 상대로 H빔 설치 등 안전장치를 제대로 했는지 여부를 조사할 방침이다.

김천/나채복기자 ncb773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