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우수 블로거 초청 팸투어 진행

[영천] 영천시는 최근 관광택시와 함께하는 여행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우수 블로거들을 초청해 관광택시를 체험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사진>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투어는 소셜미디어와 온라인을 통해 영천에서 추진하는 관광택시를 좀 더 효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기획했다.

우수 블로거 13명의 기자단은 지난 8일 관광택시를 타고 여러 관광지를 둘러보며 영천의 가을 정취를 느끼고, 영천의 대표적인 체험관광지를 둘러봤다.

팸투어는 영천 와인터널, 별별미술마을, 오리장림, 목재문화체험관, 보현산 짚와이어를 방문하는 짚와이어 체험코스와 임고서원, 임고승마장, 노계문학관, 만불사, 돌할매를 둘러보는 승마체험 코스로 나눠 진행됐다.

최근 새로 단장한 와인터널을 둘러보며 영천와인 역사와 와인 제조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 블로그 기자는 “직접 운전해서 영천 관광지를 여행한 적이 있었지만, 관광택시를 타고 여행을 하니 이전에 보지 못했던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맘껏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유해복 관광진흥과장은 “관광택시와 여행을 함께하면 기사들의 재미난 설명을 들으면서 영천사람만이 아는 숨겨진 좋은 관광지를 안내받을 수도 있고 영천 맛집도 추천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