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입사지원서 접수
AI 활용 면접 시범 도입
합격자,채용형 인턴 임용
경력직 사원 별도로 채용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하반기 대규모 공채에 나선다.

LH는 올해 상반기 300명을 채용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320명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LH의 올해 정규직 신입 채용인력은 총 630명으로 늘어나 지난해 415명보다 많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를 기록하게 됐다.

LH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으로 주거복지 로드맵과 3기 신도시, 도시재생 뉴딜 등정부 핵심 국정과제를 완수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LH는 이날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10월 1∼8일 입사지원서를 접수하고, 11월 이후 필기시험과 1·2차 면접을 진행한다.

12월 말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이후 채용형 인턴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5급 사무직은 일반행정·법률·회계 분야, 기술직은 토목·도시계획·조경·환경·교통·건축·기계·전기·화공 분야다.

6급(고졸) 공채 분야는 일반사무·토목·조경·건축·기계·전기 분야 등이다.

LH는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채용 전 과정에서 일체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직무역량을 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한다.

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면접 시범을 도입해 편견을 없애고 합격자 선정 검증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채용 과정 전반에 걸쳐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LH는 하반기에 별도로 경력직 신입사원도 채용할 예정이다. 신입직원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www.lh.or.kr)에 게시된 채용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