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예선에서 골든벨 금상을 수상한 파천초 5학년 김도원 학생
2019학년도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예선에서 골든벨 금상을 수상한 파천초 5학년 김도원 학생.

2019학년도 안전골든벨 경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예선에서 파천초등학교(교장 유병철) 김도원(5학년) 학생이 금상, 이현준(6학년)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경북도와 경북도교육청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청송 지역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150여명이 참가했다.

파천초에서 금상, 은상을 수상한 것은 평소 학기 중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 교육뿐만이 아니라 경북도 안전체험관(화랑교육원)에서 지진체험, 생명매듭 만들기, 심폐소생술, 화재진압 및 생활안전과 관련한 활동을 실천해 온 결과로 보인다.

골든벨을 울린 김도원 학생(5학년)은 “친구들과 함께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즐거운 시간이었다. 함께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히면서 안전과 관련된 상식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며  “청송을 대표해 더 큰 대회에 나가게 되었는데 책임감을 갖고 준비하겠다”고 당찬 소감을 전했다.

2019학년도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예선에서 은상을 수상한 파천초 6학년 이현준 학생
2019학년도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예선에서 은상을 수상한 파천초 6학년 이현준 학생.

은상을 수상한 이현준 학생(6학년)은 “우리 학교에서 금상, 은상을 동시에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며 대회전 교장선생님께서 피자와 치킨으로 격려해 주셨는데 큰 힘이 됐다”며 “6학년으로 동생들에게도 안전한 생활을 위한 모범을 보이는 학생이 되겠다”고 말했다.

유병철 파천초등학교장은 “우리 학교가 안전 골든벨 청송예선에서 금상, 은상을 동시에 수상하게 돼 큰 영광이고 이 모든 것이 학생들을 바르게 지도해 준 선생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금상, 은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게 진심어린 축하와 함께 학생들이 항상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아름다운 파천초등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