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 기대

[경산] 대구경북크리에이터협의회(DGCA)는 최근 경산시 비즈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회원 크리에이터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열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사진>

대구경북크리에이터협의회는 대구와 경북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 회원의 협력과 유대강화를 장려하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 보호와 연대활동을 위해 출범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발전시켜 크리에이터의 가치를 확산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면서 대구·경북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 주관, 대구사이버대와 CJ ENM 다이아TV가 참여한 2018년, 2019년 ‘청년 소셜창업 글로벌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양성 사업 출신이 주축이 돼 구성했다.

이 중에는 유이즈(유튜브 구독자 16만 명), 기루(유튜브 구독자 1만 명), 김찬서(유튜브 구독자 7500명) 등 대구경북 출신 대표 크리에이터가 대거 참여했다.

현재 패션,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윤은영 이사(유튜브 채널명: 유이즈)는 “대구와 경북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는 크리에이터가 늘고 있는 만큼, 관련 협의회의 필요성을 절감해 참여했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