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영덕·봉화·울진 복지·인프라 구축

영양·영덕·봉화·울진 지역의 주민 안전과 복지를 위한 예산이 마련됐다. 자유한국당 강석호(영양·영덕·봉화·울진·사진) 의원은 지역민들의 복지와 지역 인프라 구축사업에 쓰일 총 66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로 영양군은 △산나물축제장 구축 5억원 △청기면 소재지 마을안길 확·포장 8억원 △황용저수지 정비 3억원 등을, 영덕군은 △군민운동장 시설개선 7억원 △부흥리 재해취약지구 개선 8억원 △상직지구 저수지 정비 3억원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봉화군은 △농산물 종합산지유통센터 건립 8억원 △남회룡 3교 재가설 5억원 △보건지소 내진보강 3억원을 교부받았다. 울진군은 △주인예술촌 힐링공원 조성 5억원 △평해 직산(남산동)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6억원 △두전교 보수보강 5억원이 투입된다. 이처럼 해당지역의 도로환경과 주민복지환경 그리고 재난안전위험지역에 대한 개선사업이 가능해짐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정주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강석호 의원은 “지역 현안사업과 재난안전 사업들을 원활히 해결하기 위해 꼭 필요한 단비와 같다”면서 “앞으로도 사업추진과 예산집행을 꼼꼼히 챙겨 군민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