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내
80m 길이에 총 6개의 레인
레일썰매장 5년째 문 열어

최근 개장한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레일썰매장 모습. /고령군 제공
[고령] “깊어가는 가을, 온 가족이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와 대가야생활촌으로 가을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고령군은 뜨거운 여름을 피해 잠시 운영을 중단했던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레일썰매장을 최근 다시 개장했다. 2015년부터 운영해온 레일썰매장은 80m 길이에 총 6개의 레인이 있다. 어린이에게는 스릴만점 놀이를, 어른에게는 어린시절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이용시간은 40분, 이용요금은 일반 5천원, 단체(20인 이상) 4천원이며, 만 3세부터 미취학 아동까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2009년 개장한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는 대가야의 도읍지였고 찬란하게 꽃 피웠던 대가야의 토기와 철기, 가야금 문화 등 대가야의 역사를 테마로 해 조성된 관광지다.

고대문화를 첨단시설로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4D 영상관 및 대가야 의식주 체험관, 대가야 탐방 숲길 등의 볼거리가 있으며 개장 10주년을 맞아 올 4월부터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

올 4월에 개장해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와 10살 차이가 나는 대가야생활촌은 2010년 착공해 9년에 걸쳐 완공된 가야문화권 대표 관광지다.

안림천변 일대의 부지 10만2천67㎡에 건립된 대가야생활촌은 전통식 건물 64동과 현대식 건물 3동의 전시 관람 시설과 체험시설, 숙박시설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대가야의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역사와 문화, 휴양을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느낄 수 있어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고령군의 대표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