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경북도문화관광공사는 오는 28일까지 경북 산림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영상으로 홍보 할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을 모집한다.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은 산, 자연휴양림, 구곡, 수목원 등 경북의 다양한 산림관광자원을 홍보하는 1인 방송전문가이다.

여행시 영상으로 정보를 습득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산림여행을 테마로한 영상콘텐츠 제공으로 경북의 산림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코디네이터단은 매월 경북도의 다양한 산림관광자원을 여행한 후 여행지를 찾아가는 법과 여행 팁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 경북나드리 유튜브 및 경북관광 SNS를 통해 홍보한다.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은 경북의 산림관광과 영상촬영에 열정이 있는 SNS채널 운영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코디네이터단은 본격 활동에 앞서 영상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 및 편집스킬 교육을 받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산림여행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스킬을 습득해 관광객 및 잠재 여행 수요자들에게 퀄리티 높은 여행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지원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및 경북나드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가능하다. 지원자의 SNS채널 활동과 지원동기 등을 평가해 총 20명을 선발한다. 결과는 오는 29일 개별 발표한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