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 전경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 전경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이 매년 군민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문화생활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종합문화복지타운은(청송읍 금월로 244-30)은 대지면적 1만9천여㎡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다.

각종 공연과 강연을 위한 대공연장과 회의를 위한 소공연장, 다목적으로 쓰이는 실내집회장, 청소년수련관, 체력단련시설 등을 갖춘 종합시설이다.

2013년 개관 이후 연평균 3만 명 이상의 인원이 공연·행사·교육을 위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청소년수련관, 체력단련실, 수영장 이용자를 포함하면 방문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 내 실내수영장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 내 실내수영장

복지타운 내 대공연장에서는 각종 문화예술공연, 음악회, 영화상영 등이 연중 진행되고 있다.

지난달 25일 연극 ‘아들은 엄마의 나이를 모른다’ 공연에는 430석의 객석을 모두 메웠다.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 내 연극공연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 내 연극공연.

오는 9일에는 창작오페라 ‘봄봄&아리랑난장굿’, 9월 17일에는 ‘가족음악극 토끼전’ 공연이 예정돼 있다.

청소년수련관 시설은 지역 각 학교들과 연계해 청송의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 청소년 성장 뮤지컬 ‘의자뺏기’는 600명의 청소년이 관람했다.

체력단련실은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의 꽃’이라 불릴 정도로 군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청송군민의 건강증진복지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종합문화복지타운은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시설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명품공연, 명품 기획전시 등을 유치, 군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복지타운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