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창의력 계발·경제활동 촉진

10일 진행된 학부모 발명창의교실에서 이은정 휴미나연구소 연구원이 발명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있는 모습. /포항교육지원청 제공
포항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는 10일 지역 내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발명창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발명창의교실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포항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 주관했다.

여성의 창의력 계발과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한 지식재산의 창출과 이를 활용한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한 학부모가 모집인원의 2배인 60여명이 신청해 학부모들의 발명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이날 발명교실에서는 최장훈 소장(가치공학연구소)이 발명과 창의성이라는 주제와 이은정 연구원(휴미나연구소)이 발명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11일에는 전승권 심사관(특허청 상표심사과)이 지식재산권의 이해라는 주제와 신정옥 대표(신정옥 콜렉션)가 발명사례 및 체험실습을 주제로 진행된다.

첫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에게 말로만 발명대회에 참여하라 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발명에 대해 이해하고 실습해보니 다음에는 자녀가 발명 아이디어에 대해 물으면 자신 있게 조언 해 줄 수 있는 맘(MOM)이 된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포항발명교육센터는 이번 교육을 2/3 이상 수강한 학부모에게 한국여성협회에서 발행한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며, 학부모들의 많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2학기에 학부모발명교실을 추가로 개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